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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슬라 모델 Y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인 테슬라의 중형 SUV 모델입니다.
모델 Y 예약하고 흔히 말하는 '그돈씨'로 국산 차량과 비교해 보았습니다.
물론 옵션은 국산차가 좋겠지만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국산차가 따라오지 못하는 넘사벽이므로 옵션과 기능을 떠나 단순한 제원을 해보았습니다.
제원
모델Y | 아이오닉5 | EV6 | 투싼 | 스포티지 | 디올뉴싼타페 | 더뉴쏘렌토 | |
전장 | 4,750 ㎜ | 4,635 ㎜ ▼ 115 | 4,680 ㎜ ▼ 70 | 4,630 ㎜ ▼ 120 | 4,660 ㎜ ▼ 90 | 4,830 ㎜ ▲ 80 | 4,815 ㎜ ▲ 65 |
전폭 | 1,920 ㎜ | 1,890 ㎜ ▼ 30 | 1,880 ㎜ ▼ 40 | 1,865 ㎜ ▼ 55 | 1,865 ㎜ ▼ 55 | 1,900 ㎜ ▼ 20 | 1,900 ㎜ ▼ 20 |
전고 | 1,625 ㎜ | 1,605 ㎜ ▼ 20 | 1,550 ㎜ ▼ 75 | 1,665 ㎜ ▲ 40 | 1,665 ㎜ ▲ 40 | 1,720 ㎜ ▲ 95 | 1,695 ㎜ ▲ 70 |
축간거리 | 2,890 ㎜ | 3,000 ㎜ ▲ 110 | 2,900 ㎜ ▲ 10 | 2,755 ㎜ ▼ 135 | 2,755 ㎜ ▼ 135 | 2,815 ㎜ ▼ 75 | 2,815 ㎜ ▼ 75 |
윤거(전) | 1,635 ㎜ | 1,638 ㎜ ▲ 3 | 1,620 ㎜ ▼ 15 | 1,620 ㎜ ▼ 15 | 1,646 ㎜ ▲ 11 | 1,646 ㎜ ▲ 11 | |
윤거(후) | 1,635 ㎜ | 1,647 ㎜ ▲ 12 | 1,627 ㎜ ▼ 8 | 1,627 ㎜ ▼ 8 | 1,656 ㎜ ▲ 21 | 1,656 ㎜ ▲ 21 |
모델 Y는 중형차량에 맞게 투싼 스포티지 보다는 큰 사이즈를 보입니다.
역시 중형 차량이구나 싶습니다. 현대, 기아의 전기차인 아이오닉 5, EV보다도 전체적으로 조금씩 큰 제원을 보이고 있습니다.
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디올뉴싼타페 더뉴소렌토보단 축간거리는 75mm 길지만 나머지 전장이나 전고는 조금 작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축간거리가 자동차의 실내 크기를 좌우한다고하니 실내 크기는 모델 Y가 또 크지 않을까 싶지만 또 현대, 기아의 실내 공간 뽑아내는 기술로 저 정도의 갭을 채울 수 있지도 모르겠다고 생각 듭니다.
가격
모델Y | 아이오닉5 | EV6 | 투싼 | 스포티지 | 디 올 뉴싼타페 |
더뉴쏘렌토 | |
가격 | 57,133,270 |
49,818,930
▼ 7,314,340 |
48,202,500
▼ 8,930,770 |
31,836,270
▼ 25,297,000 |
33,814,630
▼ 23,318,640 |
42,100,360
▼ 15,032,910 |
40,802,720
▼ 16,330,550 |
가격은 익스클루시브 제일 기본 등급 기준이며 전기차는 보조금 제외 ,가솔린 하이브리 기준입니다.
모든 금액은 취등록 포함이며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감면 적용 가격입니다.
계속 지연되는 보조금 문제로 점점 모델 Y의 출고는 늦어지고 있습니다. 이러다 제가 살고 있는 지방은 보조금이 소진되어 출고에 어려움도 생길 듯 보이고요 올해 안에 출고가 불가하다면 디올뉴싼타페 하이브리드도 생각을 해보아야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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